[보도자료] 중국시장에서의 가품 유통, ‘엠가드’로 잡는다! – NANOBRICK

PR

나노브릭의 새로운 보도자료를 공유드립니다.

[보도자료] 중국시장에서의 가품 유통, ‘엠가드’로 잡는다!

중국조폐잉크공사와 공동으로, 가품 모니터링부터 행정절차 서비스까지

201901_엠테그레드_보도자료이미지_최종-01

 

(2019. 01.16) 오랜 노력 끝에 중국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중국 시장에 정착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최근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어 살펴보니 소문으로만 듣던 가품 제품! 이런 제품들이 얼마나 시장에 있는지, 어떻게 유통되는지 알고 싶어 현지 모니터링 서비스를 알아보고 있다.” (중국으로 마스크팩을 수출하고 있는 A사)

 

적은 인원이 ‘일당백’으로 중국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중국 현지에서 자사의 짝퉁 제품이 발견되었다. 짝퉁의 규모와 유통처 확인이 쉽지 않고, 중국 정부에 행정처분을 요청하는 전담 직원을 두기도 쉽지 않다. 가품 추적 및 방지 컨설팅이 있다 하여 상담 예정이다.” (중국 무역을 진행중인 B사)

 

나노브릭(대표 : 주재현)이 중국조폐잉크공사와 공동으로 선보이는 위조방지 솔루션 ‘엠태그 레드(M-Tag RED)’와 가품추적 서비스인 ‘엠가드(M-Guard)’에 대한 중국 진출 기업들의 관심이 뜨겁다.

 

‘엠태그 레드(M-Tag RED)’는 나노브릭의 ‘자기 색가변 소재(MTX)와 중국 조폐잉크공사의 첨단 보안기술이 결합되어 보안성이 한층 더 높아진 위조방지 라벨이다. 엠태그 레드(M-Tag RED)에는 기존 엠태그(M-Tag) 대비 업그레이드된 빨간색(RED)의 첨단 보안소재가 사용되며, 중국 조폐잉크공사의 엄격한 관리감독 하에 생산 및 공급되어 보안소재 및 정품라벨이 철저히 관리된다.

 

엠태그 레드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 엠가드(M-Guard)는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가품 여부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가품이 의심될 경우 고객의 니즈에 따라 현장 증거 수집, 관할기관 신고, 행정단속 서비스를 지원하는 가품추적 서비스다. 특히, 나노브릭은 2018년 12월 중국조폐잉크공사의 보안제품 상표(NOTAENKE)의 정식 수권서를 획득함으로써, 고객 요청 시 중국 조폐잉크공사의 상표를 라벨에 직접 적용하여 중국 정부기관의 적극적 관여를 통한 강력한 가품 추적 및 방지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광대하게 넓은 중국 시장에서 가품 발생을 조사하기도 힘들고, 상표권 침해, 가품 발생 등 기업의 지적재산권 피해가 발생해도 낯선 중국시장에서 꼼꼼하게 처리하기에 어려움이 많다”며, “나노브릭의 정픔인증 제품 엠태그 레드(M-Tag RED)와 가품추적 서비스 엠가드(M-Guard)를 통해 가품에 대한 전반적인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품 발생시 복잡한 중국 정부의 행정절차 대행 서비스까지 가능해 고객사 본연의 사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노브릭은 2007년 회사설립 이후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자기장에 따라 색이 변화되는 원천소재를 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정품인증 라벨인 엠태그(M-Tag)에 이어 연포장지에 직접 정품인증솔루션을 적용한 엠팩(M-Pac)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8월 글로벌 위조방지 기술을 리딩하고 있는 중국 조폐잉크공사와 기술력을 결합해 엠태그 레드(M-Tag RED) 제품을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진화된 위조방지 솔루션을 출시하며 정품인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